관리 메뉴

꽃구름 피어나는 곳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당연히 새 언약 유월절 지켜야죠! #하나님의교회 본문

영원히빛나는별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당연히 새 언약 유월절 지켜야죠! #하나님의교회

분홍꽃구름 2018. 5. 4. 23:57

오늘은 일기예보처럼 정말 강풍이 불더라구요!!

점심에 밖에 나갔다가 머리가 산발되어 돌아왔습니다..ㅠㅠ

아맞다! 여러분~~ 강풍에 날아가지 않게 조심하세요ㅋㅋ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진정한 하나님의 백성이 어떤 사람인지 대한 성경말씀입니다^^

 

오늘날 수많은 교회에서 저마다 우리가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성경은 어떤 사람들이 진정한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알려주고 있을까요?

 

그 답을 성경을 통해 찾아보겠습니다.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러나 그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을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렘31:31-33)

 

 

"새언약을 세우리라"라고 하셨으니

이 말씀은 장차 신약시대에 이루실 예언입니다.

 

신약시대에 장차 어떤 사람들이 하나님의 백성이 된다고 하셨습니까?

새언약(하나님의 법)이 마음에 기록된 사람들입니다.

즉 새언약의 법을 지키는 사람들이 하나님의 백성이 됩니다.

 

반대로 생각해보면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하면서도

새 언약을 지키지 않는다면

결코 하나님의 백성이 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새언약의 핵심진리는 무엇일까요?

 

 

(하나님의 교회는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킵니다)

 

유월절 포도주를 가리켜 새 언약이라고 하셨습니다.

따라서 새 언약의 핵심은 새 언약의 유월절입니다.

 

그래서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면 하나님의 백성이라 되는 것이고

지키지 않으면 하나님의 백성이라 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예수님께서는 왜 유월절을 새언약의 핵심으로 삼으셨을까요?

(하나님의 교회는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킵니다)

 

유월절 안에 우리 죄를 사하시기 위한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담아 두셨기 때문입니다.

 

유월절의 떡은 예수님의 살을

유월절의 포도주는 예수님의 피를 의미합니다.

 

유월절을 통해

우리 죄로 인해 십자가에서 죽음의 고통을 감당하신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기억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반드시 하나님의 희생과 사랑으로 세우신

새 언약 유월절을 지켜야합니다.

 

오늘날 성경의 가르침대로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 교회가 유일합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이야말로

하나님께서 새 언약 유월절로 내 백성이라 삼아주신

구원받을 하나님의 백성입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성경의 예언대로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는 가운데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마음에 새기는

하나님의 참 백성이 되어야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