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꽃구름 피어나는 곳

하나님의교회 : 천국을 향해 걷는 자, 하나님의 노탐을 기억하라 본문

영원히빛나는별

하나님의교회 : 천국을 향해 걷는 자, 하나님의 노탐을 기억하라

분홍꽃구름 2020. 2. 13. 23:48

안녕하세요. 꽃구름입니다 :D

 

오늘은 천국을 향해 걷는 사람들이

반드시 꼭 기억해야 할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ttps://pasteve.com/notam/

노탐(NOTAM) - Notice to Airman의 약자, 비행 전 숙지해야 할 중요한 정보

노탐 (NOTAM)이란 ‘Notice to Airman’의 약자로, 각 국가에서 항공사, 조종사 등 운항 관계자들에게 전달하는 항공고시를 일컫는 용어다. 언제, 어느 지역에서 군사 훈련이 계획돼 있는지, 분쟁으로 인한 비행 위험 지역은 아닌지 등을 알 수 있는 노탐은 비행 전 반드시 숙지해야 할 아주 중요한 정보다.

pasteve.com

노탐이란

 

 

노탐(NOTAM)이란 'Notice to Airman'의 약자로, 각 국아에서 항공사, 조종사 등 운항 관계자들에게 전달하는 항공고시를 일컫는 용어다. 언제, 어느 지역에서 군사 훈련이 계획돼 있는지, 분쟁으로 인한 비행 위험지역은 아닌지 등을 알 수 있는 노탐은 비행 전 반드시 숙지해야 할 아주 중요한 정보다.

 

노탐을 무시한 결과

2014년 7월 17일, 우크라이나 상공을 날던 말레이시아항공 여객기 MH17편이 미사일 공격을 당해 탑승자 298명이 전원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여객기는 우크라이나 동쪽 고도 10km 상공에서 지대공미사일 공격을 받은 후 공중 폭파해 산산조각 난 채로 추락했다. 현장을 취재하는 기자들은 다수의 희생자들의 시신이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만큼 훼손됐고, 인형, 여권 등 주인 잃은 물건이 곳곳에 나뒹굴고 있어 처참함을 더했다고 전했다.

...

당시 우크라이나는 정부군과 친러시아 반군 간에 치열한 내전을 벌이고 있었다. 우크라이나 정부는 2월 28일 저녁 7시 36분, 각국의 항공사에 노탐을 보냈다. 우크라이나 일부 지역의 상공을 비행제한구역으로 설정한다는 내용이었다. 이러한 내용의 노탐을 전달받은 항공사들은 이후 우크라이나 일부 지역뿐 아니라 전 지역을 우회하는 항로를 선택했다. 위험한 길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MH17편은 이를 간과했다. 우회하게 되면 그만큼 연료가 더 드는 데다 승무원들의 비행시간이 길어지니 급여가 증가하는 등 손해가 크기 때문이었을 것이다. 그렇다고 생명을 담보로 죽음의 행로를 택한다면 얼마나 처참한 결과를 가져오는지 이번 사건을 통해 뼈저리게 깨달았으리라.

 

하나님의 노탐

 

 

천국을 향한 여정에도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길, 안전한 길을 택해야 한다. 그리고 반드시 하나님의 노탐을 기억해야 한다. 출애굽 당시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가나안으로 인도하시며 위험한 길은 우회하도록 조치하셨다.

바로가 백성을 보낸 후에 블레셋 사람의 땅의 길은 가까울지라도 하나님이 그들을 그 길로 인도하지 아니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이 백성이 전쟁을 보면 뉘우쳐 애굽으로 돌아갈까 하셨음이라 (출애굽기 13 : 17)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의 안녕을 위해 비롯 우회하더라도 안전한 길로 그들을 인도하신 것이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4 : 6)

예수께서 이르시되 ...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요한복음 6 : 53-54)

 

 

2천 년 전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의 근본은 하나님이다. 하나님 즉 예수님께서 본보이신 길대로 따라야만 구원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의미다. 성력 정월 14일 저녁, 예수님께서는 인류의 구원과 죄 사함을 위해 새 언약 유월절 절기를 세워주시며 "유월절 지키길 원하고 원하였노라"고 말씀하셨다. 새 언약 유월절은 예수님께서 가르쳐 주신 확실한 생명길인 것이다. 고진감래 정신으로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한 사도 바울도 유월절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세상 끝날까지 지켜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무교절, 초실절, 오순절,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 등도 예수님께서 가르치신 초대교회의 진리다. 초대교회의 진리 즉 그리스도의 복음은 인류가 천국에 가기 전에 반드시 숙지하고 지켜야 하는 영적 노탐인 것이다.

 

영적 노탐을 무시한 결과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요란케 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려 함이라 그러나 우리나 혹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갈라디아서 1 : 7-8)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 거룩한 성에 참예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요한계시록 22 : 18-19)

성경은 하나님께서 인도하신 길, 하나님께서 가르쳐 주신 복음,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하지 않는다면 구원은 커녕 저주를 받는다고 경고하고 있다. 일요일 예배, 크리스마스, 추수감사절, 십자가 숭배 등은 성경에 기록되지 않은 위험한 길이며 다른 복음에 해당한다. 천국에 돌아갈 때까지 하나님의 노탐을 기억하자.

 


인류 스스로는 천국을 향한 길을 절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노탐은 천국을 향한 정확하고 안전한 방향을 가리키는 나침반과도 같습니다. 이 시대 성령과 신부되신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께서 알려주신 노탐대로 행하는 자가 생명수를 받을 수 있고(계22:17) 영원한 천국까지 나아갈 수 있습니다. 2000년 전 예수님께서 알려주시고 본보이신 하나님의 노탐이 있는 교회가 바로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하나님의 노탐을 기억하고 따르는 가운데 영원한 천국까지 안전하고 정확하게 나아가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