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꽃구름 피어나는 곳

하나님의교회|안식일vs주일예배, 과연 하나님의 뜻은? 본문

영원히빛나는별

하나님의교회|안식일vs주일예배, 과연 하나님의 뜻은?

분홍꽃구름 2019. 6. 20. 23:55

주일은 쉽니다, 일요일이 주일?

일요일에 문을 닫은 식당 출입문에 붙여진 '주일은 쉽니다'라는 문구, 모두들 한번쯤은 보셨을텐데요. 그래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은연중에 아.. 일요일은 쉬는 구나라는 생각을 하실 겁니다. 간혹 교회를 열심히 다니시는 분들은 일요일이라는 표현대신 주일이라는 표현을 쓰시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의 생각처럼 주일=일요일 인걸까요?

 

주일(主日)은 하나님의 날

 주일은 주인의 날, 즉 하나님의 날을 의미합니다. 과연 성경이 증거하는 하나님의 날은 언제일까요?

마태복음 12장 8절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예수님께서 어느 날의 주인이라고 하셨습니까? 안식일의 주인이라고 하셨습니다. 다시말해 안식일이 주 예수님의 날이라는 뜻입니다. 구약시대에도 주일은 안식일이었습니다.

출애굽기 31장 12-13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주 여호와하나님께서 어느 날을 당신의 날이라 하셨습니까? 역시 안식일입니다. 구약시대에도 주일 즉 여호와의 날은 안식일이었고 신약시대에도 주일은 안식일입니다. 따라서 성경이 증거하는 주일=안식일입니다.

 

주일은 일요일이 아니라 토요일이다!

안식일은 일곱째날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일곱째날은 무슨 요일일까요? 달력을 살펴보면 한 주의 첫째날은 일요일, 일곱째날은 토요일입니다. 성경의 증거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말씀을 다른 번역본으로 보면 '일요일 이른 아침,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뒤'라고 기록되어 있는데요. 예수님께서는 일요일에 부활하셨습니다. 그런데 안식 후 첫날, 즉 안식일 다음날이 일요일이라면 당연히 그 전날인 안식일은 토요일이죠. 성경이 증거하는 안식일은 분명 토요일입니다.

 

안식일vs일요일예배, 과연 하나님의 뜻은?

하나님께서 '주여 주여 하는 자', 즉 하나님을 믿는다해서 다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아닌 하나님의 뜻을 행해야만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진정한 주일, 안식일이 하나님의 뜻일까요? 사람이 만들어낸 주일, 일요일예배가 하나님의 뜻일까요? 당연히 토요일 안식일 예배가 하나님의 뜻이겠죠!

 

오늘 알아본 사실!

1. 진정한 주일은 일요일이 아니라 안식일!

2. 안식일은 일곱째날 토요일!

그리고 이러한 성경의 뜻대로 하나님의 뜻대로 일곱째날 안식일 지키는 교회가

바로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입니다^^

 

이와 관련된 유투브 영상이 있어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