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꽃구름 피어나는 곳

레시피리뷰 : 집에서 만드는 소떡소떡, 떡꼬치, 소세지 핫바(feat.양념치킨소스) 본문

먹고보고즐기는리뷰

레시피리뷰 : 집에서 만드는 소떡소떡, 떡꼬치, 소세지 핫바(feat.양념치킨소스)

분홍꽃구름 2020. 7. 13. 00:23

안녕하세요, 꽃구름입니다💕

 

지금 밖에 비가 엄청 내리네요☔

며칠동안 습한 날씨로 고생이었는데

간만에 시-원 하긴 하네요~

농작물들은 쑥쑥 자라고 큰 피해는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집에 있는 떡과 양념치킨소스를 그냥 두기 아까워

소떡소떡, 떡꼬치, 소세지 핫바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재료 : 떡, 소세지, 꼬치, 떡꼬치 소스

(꼬치는 다이소에서 200개에 1000원)

지인분이 양념치킨 매운맛소스를 주셔서

저는 이 소스를 사용했는데요

물론 직접 만드셔도 무방합니다ㅎㅎ

 

냉장고에서 꺼낸 떡은 말랑해지도록

뜨거운 물에서 살짝 익혀줍니다!! 

 

떡을 건져내고 그 물에 소세지도 살짝 데쳐냅니다.

 

저희 집 주방이 좀 더워서 호다닥 만들었더니

중간 사진이 없네요..ㅠㅠ

 

꼬치에 떡-소세지-떡-소세지-떡-소세지-떡 순서로 끼워주고

떡이 남아서 떡만 꽂아 떡꼬치도 만들어주고

냉장고에 보니 큰사이즈의 소세지도 있어서

소세지 핫바도 만들었습니다.

 

기름두른 팬에 센불로 꼬치를 구워냅니다.

블로그 찾아보니 센불로 해야

기름이 안 스며든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사실 센불인데도 스며들긴 했어요ㅋㅋㅋ)

 

구워진 꼬치는 키친타올에서 기름을 살짝 빼주고

소스를 발라서 접시에 담아냅니다~

 

짜잔- 완성된 모습입니다!!

어떤가요?? 먹음직 한가요??^^

 

휴게소에서 사먹는 소떡소떡도 물론 맛있지만

이렇게 집에서 만드니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더라구요!!

특히 매콤달콤한 양념치킨소스랑 조합이 최고였어요!!

 

외출이 어려운 요즘,

집에서 만드는 소떡소떡으로 휴게소 느낌 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꼬치가 많이 남아서

다음에 뭘 꽂아 요리를 해야하나 고민중이랍니다ㅎㅎ

맛있는 꼬치요리 있으면 추천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