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관리 메뉴

꽃구름 피어나는 곳

어머니하나님 반박, 하나님은 홀로 한 분이시므로 어머니하나님은 없다? 본문

영원히빛나는별

어머니하나님 반박, 하나님은 홀로 한 분이시므로 어머니하나님은 없다?

분홍꽃구름 2021. 3. 3. 21:59

어머니하나님을 반박하는 사람들은 "성경은 하나님께서 홀로 한 분이시라고 하였다. 그런데 어떻게 두 분 일수가 있겠는가? 따라서 어머니하나님은 존재하지 않는다"라고 말합니다. 성경을 인용하여 주장하는 내용이라서 그럴듯하게 들릴 수도 있겠습니다만, 이것은 성경을 그릇되게 해석한 거짓 주장입니다. 성경의 확실한 증거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그들이 인용하는 성경구절을 살펴보겠습니다.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딤전 2장 5절

하나님은 복되시고 홀로 한 분이신 능하신 자시며
딤전 6장 15절

말씀살펴보시면 하나님은 한 분, 홀로 한 분이라는 표현이 등장합니다. 이 말씀이 과연 "어머니하나님은 없다"라는 증거가 될 수 있을까요?

어머니하나님 반박은 거짓주장 : 증거 ① '우리'의 하나님

저들의 주장대로 아버지 하나님 한 분만, 홀로 계신다면 하나님은 성경 어디든 항상 단수로만 표현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창세기 1장을 보면, 하나님을 분명히 복수로 표현한 장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아버지하나님 한 분만 계신다면 "'나'의 형상을 따라 '나'의 모양대로 '내'가 사람을 만들고"라고 말씀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이 말씀에서는 하나님이 단수인 '나'가 아니라 분명히 '우리'라는 복수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머니하나님을 반박하는 저들의 주장은 거짓입니다.

 

어머니하나님 반박은 거짓주장 : 증거 ② 아담과 하와를 대표하는 한 사람 아담

하나님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아담과 하와를 살펴보면 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형상대로, 모양대로 창조된 아담과 하와는 원본이신 하나님의 복사본이고 모형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복사본인 아담과 하와를 통해 원본이신 하나님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 그대로 창조된 아담과 하와는 분명 별개의 두 사람입니다. 각각 존재하죠. 그런데 성경은 이 두 사람을 한 사람으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 그러나 아담으로부터 모세까지 아담의 범죄와 같은 죄를 짓지 아니한 자들 위에도 사망이 왕노릇 하였나니 ... 곧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많은 사람이 죽었은즉
롬5:12-15

여기서 '한 사람의 범죄'는 아담의 범죄를 뜻합니다. 그런데 에덴의 역사를 볼 때, 그 죄를 사실상 먼저 지은 사람은 하와입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는 아담과 하와가 함께 지은 죄입니다. 그러나 성경은 '하와 한 사람의 범죄' 혹은 '아담과 하와 두 사람의 범죄'라 하지 않으시고 '아담 한 사람의 범죄'라고 증거합니다. 이는 아담, 하와 두 사람을 한 사람으로 여긴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별개의 두 사람으로 존재하는 아담과 하와를 한 사람으로 여길 수 있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하와가 별도의 흙이 아닌 아담의 갈빗대(일부)로 창조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아담과 하와가 두 사람이라도 둘이 한 몸이라고 증거합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에게서 취하신 그 갈빗대로 여자를 만드시고 ... 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연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룰지로다
창2:22-24

아담과 하와는 별개의 두 사람으로 존재하지만 얼마든지 아담 한 사람으로도 표현될 수 있습니다. 복사본이 아담과 하와가 이러하다면 원본이 하나님께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하나님께서도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 두 분으로 존재하시나 얼마든지 한 분 하나님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담과 하와가 함께 행한 것을 아담 한 사람이 행한 일로 표현할 수 있는 것처럼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께서 함께하신 일도 얼마든지 아버지하나님 홀로 하셨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홀로 한 분'이라는 표현때문에 '우리'라고 하신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이 부인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성경은 분명히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이 존재하심을 증거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호칭하는 것 자체가 사실 어머니하나님의 계심을 인정하는 것인데요.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이 증거하는 아버지하나님 안상홍님과 어머히나님을 믿습니다.  어머니하나님은 없다라는 생각으로 성경을 그릇되게 해석하는 주장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아니라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엘로힘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확실한 증거, 성경대로 행하는 하나님의 교회에서 확실한 구원의 진리를 들어보시길 소망합니다 :-)

1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