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꽃구름 피어나는 곳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예수님의 마지막 유언이었다 본문

영원히빛나는별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예수님의 마지막 유언이었다

분홍꽃구름 2021. 3. 18. 20:59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은 우리 모두가 안다?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처음 들어보시나요? 낯설게만 느껴지시나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하나님의 교회에서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새 언약의 유월절이 지켜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은 누구나 한번쯤 보았던 명화의 한 장면으로 사실 우리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바로 이 작품입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 [ 최후의 만찬 ]

이 그림의 이름을 아시나요? 이 그림은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가장 대표적인 작품인 [최후의 만찬]입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운명하시기 전날 밤, 제자들과 마지막 만찬을 나누시는 장면으로 '최후의 만찬'이라는 이름이 붙었는데요. 사실 예수님께서도 다음날이면 당신께서 십자가에서 희생하실 것을 알고 계셨습니다.

그렇다면 죽음을 앞둔 예수님께서 사랑하는 제자들에게 주신 마지막 유언은 무엇이었을까요?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은 예수님의 마지막 유언

십자가에서 운명하시기 전, 예수님의 마지막 유언은 바로 유월절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의 떡을 당신의 살이라, 잔에 담긴 포도주를 당신의 피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자가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될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결국 유월절을 지킬 때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예수님께서 마지막 유언으로 영생이 약속된 유월절을 허락하신 뜻은 무엇일까요?

그 뜻을 알기 위해서는 천국이 어떤 곳인지 살펴보면 됩니다.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은 천국 길 필수코스

천국은 애통하는 것도 곡하는 것도 아픈 것도 다시는 없는 곳입니다. 그런데 가장 주목해야할 천국의 특징은 바로 '사망'이 없다는 것입니다. 사망이 없는 천국이기에 언젠가 죽을 존재들은 천국에 갈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천국에 가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영원한 생명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새 언약의 유월절에 영생을 약속하셨습니다. 결국 유월절에는 영생을 주시어 우리를 천국으로 인도하시려는 하나님의 사랑이 담겨 있습니다.

결국 유월절 지키기를 원하고 원하셨던 예수님이 유언은 우리가 천국 가기를 원하고 원하셨다는 말씀입니다. 

오늘날 수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믿고 하나님을 믿고 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의 마지막 유언이 무엇인지  알지 못합니다. 최후의 만찬이라는 작품은 알지만 새 언약의 유월절을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예수님의 마지막 유언대로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가 있습니다. 바로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예수님의 마지막 유언, 유월절에 대해 알아보시고 함께 그 축복에 참여하시길 소망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