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꽃구름 피어나는 곳

하나님의교회 | 나팔 불어 기념하는 하나님의 절기, 나팔절 본문

영원히빛나는별

하나님의교회 | 나팔 불어 기념하는 하나님의 절기, 나팔절

분홍꽃구름 2019. 9. 25. 18:17

안녕하세요!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나팔 불어 기념하는 하나님의 절기, 나팔절'입니다!

 

하나님의 명령, 3차의 7개 절기

우리가 설이나 추석같은 명절이 지내는 것처럼 하나님께서도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지키라 명하신 명절, 절기가 있습니다. 연간 절기로는 유월절, 무교절, 초실절, 칠칠절, 나팔절, 속죄일, 초막절이 있고 이 일곱가지를 셋으로 나눌 수 있는데 대표되는 절기명만 따서 무교절과 칠칠절과 초막절을 지킨다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계절상 가을에 지키게 되는 하나님의 절기가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인데요! 그 중에서 오늘은 가을절기의 시작, 나팔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회개의 나팔을 부는 절기, 나팔절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은 430년동안 애굽에서 노예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 고통으로 하나님께 울부짖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하나님께서는 성력 1월 14일 저녁, 유월절을 통해 애굽에서 해방되는 축복을 주셨습니다. 유월절을 지키고 다음날 성력 1월 15일, 애굽을 떠난 이스라엘 백성들은 홍해를 건너기까지의 고난은 무교절의 유래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3월 1일, 드디어 시내산에 도착합니다. 3월 11일, 모세가 십계명을 받으러 시내산에 올라가게 되고 40일 동안 내려오지 않자 백성들은 모세가 죽은 줄로 알고 금송아지를 만들어 우상숭배를 하고 맙니다.  40일이 지나 4월 21일, 시내산을 내려오던 모세는 우상숭배하는 백성들을 보고 진노하여 십계명을 깨뜨리게 됩니다. 결국 우상숭배로 삼천명 가량이 죽음을 당하자 백성들은 자신들의 행위를 뉘우치며 단장품을 제하며 회개하기에 이르렀고 그 결과 하나님께서는 7월 10일(속죄일), 두번째 십계명을 허락해주셨습니다. 모세가 두번째 십계명을 받아 내려오던 속죄일을 해마다 잊지 않고 자신들의 죄를 절실히 느껴 회개하도록 하기 위해 매년 대속죄일 열흘 전에 나팔을 불게 하였고, 백성들은 일 년동안 지은 죄를 뉘우치고 회개하면서 부정한 것을 멀리하고 신령과 진정으로 대속죄일을 준비하였는데 이것이 바로 나팔절의 유래입니다.

 

천국을 눈 앞에 둔 우리가 지켜야하는 절기, 나팔절

나팔절은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만 해당되는 절기가 아닙니다. 예수님께서 초막절(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의 대표절기)을 지키신 성경의 기록을 볼 때, 나팔절과 대속죄일도 함께 지켜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시대 하나님의 백성들도 반드시 지켜야하는 하나님의 절기가 바로 나팔절입니다. 성경은 우리가 지은 죄의 값이 사망이라 하셨습니다(롬6:23). 그러나 그 사망죄를 우리 스스로는 감당할 수 없기에 하나님께서 죄사함의 은혜를 주시기 위해 절기를 허락해주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늘에서 지은 우리의 원죄 뿐만 아니라 이 땅에서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범죄한 모든 죄악을 하나님 앞에 자복하고 회개하며 죄사함을 구해야 하겠습니다. 2000년 전 예수님께서도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 하셨습니다. 우리는 2000년 전보다 더 천국이 가까운 시대를 살아가고 있으니 우리에게도 역시 진정한 '회개'가 필요하며 회개하는 자가 천국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나팔절 지키려면? 하나님의 교회로

나팔절은 성력 7월 1일로 올해 2019년 나팔절은 양력으로 9월 29일입니다. 그리고 대속죄일인 10월 8일까지 10일동안 새벽과 저녁으로 하나님께 예배드리며 우리의 모든 죄를 자복하며 온전히 죄사함 받을 수 있도록 기도드리게 됩니다. 전 세계에서 하나님의 뜻대로 나팔절을 비롯한 하나님의 절기 지키는 곳이 바로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전세계 하나님의 교회에서 나팔절이 지켜지게 됩니다. 하나님께 회개의 나팔을 부는 절기, 나팔절! 70억 인류가 함께 지키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