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꽃구름 피어나는 곳

하나님의 교회 | 우리가 하나님을 믿는 이유는 무엇인가 본문

영원히빛나는별

하나님의 교회 | 우리가 하나님을 믿는 이유는 무엇인가

분홍꽃구름 2019. 11. 18. 07:58

목적있는 삶, 목적있는 신앙

사람들은 나름대로의 목적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얼마전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있었죠. (전국의 모든 수험생분들 정말 수고많으셨습니다!!) 이렇게 학생들이 학교에 가고 시간과 잠을 아껴가며 공부를 하는 이유는 원하는 대학, 원하는 직장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직장인들이 퇴사충동과 스트레스를 받아가면서도 출근하는 이유는 생계유지와 커리어를 쌓는 등 자신들의 목적을 위해서입니다.

사람들이 목적있는 삶을 살듯 하나님을 믿는 신앙에도 뚜렷한 목적이 있어야 하겠습니다. 여러분을 하나님의 존재를 믿고 계신가요? 믿는다면 어떤 목적을 가지고 신앙생활을 하시나요? 간혹 어떤 분들은 인간관계 등의 목적을 갖고 신앙생활을 하시더라구요. 그렇다면 성경이 정의하는,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우리 신앙의 목적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믿음의 목적은 영혼의 구원

우리의 믿음의 목적은 영혼의 구원이라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영혼의 구원은 구체적으로 무엇을 의미할까요? 사실 우리 영혼은 구원받지 못하면 죽을 수 밖에 없는 위험에 처해있습니다. 우리가 하늘의 죄인이며 그 죄의 댓가가 사망이라고 성경은 증거하고 있습니다(롬6:23). 따라서 영혼의 구원이란 이러한 죽음의 위험에서 벗어나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을 의미합니다.

요한일서 2장 25절 |  그가 우리에게 약속하신 약속이 이것이니 곧 영원한 생명이니라

믿음의 목적은 영혼의 구원이며 곧 영생입니다. 영생을 하나님께서 약속해주셨기에 우리가 하나님을 믿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구원자이신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어떻게 영생을 얻을 수 있다고 알려주셨을까요?

 

영생하는 방법, 하나님의 약속 유월절

요한복음 6장 53-54절 |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이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자가 영생을 가진 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어떻게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실 수 있을까요?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의 떡을 당신의 살이라 약속하시고 포도주를 당신의 피로 약속하셨습니다. 유월절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신 사람이 바로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머고 마신 사람입니다. 따라서 새언약의 유월절을 지킨 사람이 영생을 얻습니다. 그렇다면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어떨까요?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지 않으면 생명을 얻을 수 없다는 말씀대로 결코 영생을 얻을 수 없습니다. 믿음의 목적인 영생은 새언약의 유월절을 지켜야만 얻을 수 있는 것이죠.

 

우리가 하나님을 믿어야 하는 이유, 천국

하나님의 나라, 천국은 사망이 없는 곳입니다. 영원한 생명만이 있는 곳이기에 언젠가 죽을 존재들은 결코 갈 수 없는 곳이죠. 우리가 하나님을 믿어야 하는 이유, 바로 사망도 없고 아픔도 슬픔도 없는 천국이 영생을 얻어야만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 우리가 영생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바로 새언약의 유월절입니다. 이 세상에 있는 모든 교회가 새언약의 유월절이 있는 교회라면 어느 교회에 가든 천국에 갈 수 있겠지만 전세계 유일하게 새언약의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 교회가 유일합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하나님을 믿는 궁극적인 목적, 영원한 생명 얻는 새언약 유월절 모든 분들이 지키시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