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꽃구름 피어나는 곳

하나님의교회 : 성경이 사람에 의해 기록되어 못믿겠다고요? 본문

영원히빛나는별

하나님의교회 : 성경이 사람에 의해 기록되어 못믿겠다고요?

분홍꽃구름 2020. 3. 3. 23:24

안녕하세요, 꽃구름입니다💕

 

세계적인 스테디셀러, 성경

'스테디셀러'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스테디셀러(Steady Seller)란 장기간 꾸준히 팔리는 책을 말하는데요. 한국의 스테디셀러는 최인훈의 「광장」, 박경리의  「토지」,  황석영의 「장길산」, 김주영의  「객주」, 조세희의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등을 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적인 스테디셀러는 「이솝우화」,  「로빈슨 크루소」 등이 있는데 그 중 세계에서 지금까지 가장 많이 팔린 책이자 전 세계의 스테디셀러가 바로  「성경」이라고 하는데요. 여러분은 이 성경을 어떤 책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이스라엘의 역사서, 사람들이 만들어낸 신화, 단순히 교훈을 주는 책이라고 생각하진 않으셨나요? 먼저, 성경이 어떤 책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영생을 주시는 구원자를 증거하는 책입니다. 우리는 성경을 통해서 구원자를 알아볼 수 있고 그 구원자를 영접하는 자가 결국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분들은 "성경은 사람에 의해 기록된 책이므로 믿을 수 없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이 주장이 왜 잘못된 주장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모든 책이 믿을 수 없는 가짜?

 

ⓒpixabay

 

모든 책은 사람에 의해 기록되었습니다. 따라서 같은 논리대로라면 모든 책을 믿지 않아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렇게 하고 있지 않습니다. 역사책은 역사적인 증거를 통해 사실로, 과학책은 과학적인 증거를 통해 사실로 믿고 있지 않습니까? 그러므로 단순히 사람에 의해 기록되었기 때문에 그 내용을 믿지 못하겠다는 생각은 잘못된 것입니다.

 

성경의 진정한 저자는 하나님

성경이 사람에 의해 기록된 것은 사실이지만, 사람의 생각으로 기록된 것은 결코 아닙니다. 성경은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기록한 책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하나님께 받아" 기록했다는 말씀에 주목해봐야 합니다. 예를 들어 어느 부자가 변호사에게 유언장을 대신 작성해달라고 부탁한 경우를 생각해보겠습니다. 부자가 유언장 내용을 말하면 변호사가 기록하였습니다. 그렇다면 부자와 변호사 중 누가 그 유언장의 진정한 저자일까요? 기록은 변호사가 했을지라도 부자가 진정한 저자입니다. 왜냐하면 그 유언장에는 변호사가 아니라 부자의 생각과 말이 기록되었기 때문입니다.

성경도 마찬가지입니다. 비록 사람에 의해 기록되었다 해도 성경에는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하나님의 뜻과 말씀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해 성경의 진정한 저자는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므로 사람에 의해 기록되었으므로 믿을 수 없다고 단정지을것이 아니라 먼저 성경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성경이 하나님의 구원의 말씀임을 깨달을 수 있을 것입니다.

 

예언과 성취,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증거

그렇다면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그 방법은 성경 말씀이 실제로 성취되었는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네가 혹시 심중에 이르기를 그 말이 여호와의 이르신 말씀인지 우리가 어떻게 알리요 하리라 만일 선지자가 있어서 여호와의 이름으로 말한 일에 증험도 없고 성취함도 없으면 이는 여호와의 말씀하신 것이 아니요 그 선지자가 방자히 한 말이니 너는 그를 두려워 말지니라
신명기 18장 21-22절

증험이나 성취함이 없으면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라고 하셨으니 반대로 성취함이 있으면 그 말씀은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뜻 아니겠습니까? 우리는 성경의 예언이 성취됨을 통해 성경이 진정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씀임을 깨달아야겠습니다.

 

성경이 증거하는 엘로힘 하나님께로!

 

 

성경 66권은 구원자을 증거하는 책으로 그리스도의 등장에 대한 예언이 수없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2000년전 예수님도 성경의 예언따라 이스라엘 땅에 오셨고 예언따라 올리우셨습니다. 그렇다면 성경에 예언된 성령시대 구원자는 누구실까요? 바로 생명수(구원)주시는 성령과 신부되신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이십니다. 두번째 나타나시리라 하신 예언따라 성령이신 아버지 안상홍님께서 오셨고 어린야의 신부, 하늘 예루살렘의 실체, 신부되신 어머니하나님께서 오셨습니다. 

성경이 단순히 사람에 의해 기록되었으므로 믿지 못하겠다 할 것이 아니라 성경의 예언과 성취를 통하여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믿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성경이 증거하는 성령시대 구원자이신 아버지어머니하나님, 엘로힘하나님께 나아가 영생의 축복 받으시는 지혜로운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시사상식사전 '스테디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