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꽃구름 피어나는 곳

하나님의교회 : 안상홍님께서 알려주신 도피성제도로 알아보는 영혼문제① 본문

영원히빛나는별

하나님의교회 : 안상홍님께서 알려주신 도피성제도로 알아보는 영혼문제①

분홍꽃구름 2020. 2. 26. 22:02

안녕하세요. 꽃구름입니다 :-)

오늘은 구약성경의 도피성에 관한 율법을 통해

우리의 영혼이 어디에서 왔으며 어디로 가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릇 살인한 자들 위한 제도, 도피성

하나님의교회_ 도피성의 율법으로 알아보는 영혼문제

도피성은 그릇 살인한 자, 즉 부지 중에 고의성이 없이 살인한 자를 위한 제도입니다. '생명은 생명으로 갚는다'라는 구약 모세의 율법 아래 살인자들은 피살자의 가족이나 친척에 의해 죽임을 당하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그릇 살인한 자들이 복수자에게 붙잡히지 않도록 도피성을 허락해주셨습니다. 그런데 만약 도피성에 고살자, 고의로 살인한 자들이 들어간다면 어떻게 될까요? 

만일 철 연장으로 사람을 쳐죽이면 이는 고살한 자니 그 고살자를 반드시 죽일 것이요
만일 사람을 죽일만한 돌을 손에 들고 사람을 쳐죽이면 이는 고살한 자니
그 고살자를 반드시 죽일 것이요
민수기 35장 16-17절

하나님께서는 고살자는 도피성에 들어왔다 해도 반드시 가려내어 죽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도피성에 들어간 그릇 살인한 자는 언제까지 도피성에 있어야 할까요?

 

본향으로 돌아가는 유일한 방법, 대제사장의 죽음

하나님의교회_ 도피성의 율법으로 알아보는 영혼문제

여기서 그릇 살인한 자들은 언제까지 도피성에 거한다고 하셨습니까? 대제사장이 죽기까지입니다. 이 말씀은 도피성의 대제사장이 빨리 죽으면 빨리 석방되고 늦게 죽으면 늦게 석방되는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오늘 도피성에 들어간 사람이 있다고 가정할 때, 대제사장이 내일 죽음을 맞이했다면 하루만에 석방이 되는 것이고 대제사장이 젊어 30-40년을 더 생명을 유지한다면 그 사람은 30-40년 후에나 석방이 되는 것입니다.

이는 살인한 자(그릇 살인한 자)가 대제사장의 죽기까지 그 도피성에 유하였을 것임이라
대제사장의 죽은 후에는 그 살인자가 자기의 산업의 땅으로 돌아갈 수 있느니라
민수기 35장 27-28절

이처럼 그릇 살인한 자들이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은 오직 하나, 대제사장의 죽음 뿐이었습니다.

또 도피성에 피한 자를 대제사장의 죽기 전에는 속전을 받고
그의 땅으로 돌아가 거하게 하지 말 것이니라
민수기 35장 32절

심지어 속전을 내도 도피성에서 나올 수는 없었습니다.

 

거룩한 기름 부음 받은 대제사장으로 오신 예수님

도피성에 관한 구약 율법은 단순히 지나간 역사로 끝이 난 것일까요? 아닙니다. 율법은 장차 오는 일의 그림자라고 하신 말씀(히10:1)처럼 구약시대 도피성의 율법은 우리 영혼문제를 알려주시기 위한 모형과 그림자였습니다. 그렇다면 먼저 도피성의 율법에서 대제사장은 누구를 의미할까요?

하나님의교회_ 도피성의 율법으로 알아보는 영혼문제

과연 헤롯과 본디오 빌라도는 이방인과 이스라엘 백성과 합동하여 
하나님의 기름부으신 거룩한 종 예수를 거스려 
사도행전 4장 27절

구약시대 다니엘 선지자는 장차 지극히 거룩한 자가 기름부음을 받을 것이라고 예언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때에 허물이 마치고 죄가 끝난다고 하였습니다. 이 예언은 예수님에 대한 예언입니다. 왜냐하면 근본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 죄사함을 주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니엘서의 예언대로 기름 부음을 받고 등장하신 예수님께서는 대제사장으로 오셨습니다.

그(예수님)가 아들이시라도 받으신 고난으로 순종함을 배워서 온전하게 되었은즉
자기를 순종하는 모든 자에게 영원한 구원의 근원이 되시고
하나님께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은 대제사장이라 칭하심을 받았느니라
히브리서 5장 8-10절

이처럼 예수님께서는 기름 부음을 받은 대제사장으로 오셨습니다.

 

지구 도피성의 죄인들이 돌아갈 본향, 하늘나라

그렇다면 영적 도피성의 죄인들이 대제사장의 죽음을 통해 해방되어 돌아갈 고향은 어디일까요? 이 땅에 대제사장으로 오신 예수님의 죽으심을 통해 돌아가게 될 고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나님의교회_ 도피성의 율법으로 알아보는 영혼문제

성경은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땅이 본향이 아니라 하늘이 돌아가야 할 본향이라고 증거합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본향은 하늘이고 지구는 영적도피성입니다. 그리고 지구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은 하늘에서 죽을 수 밖에 없는 죄를 짓고  쫓겨나 도피성에 머물고 있는 영적 그릇살인한 자, 죄인들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늘 본향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을까요?

그 해답은 다음시간에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