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꽃구름 피어나는 곳

하나님의교회 : 성경이 증거하는 새드엔딩을 맞이할 자들은? 본문

영원히빛나는별

하나님의교회 : 성경이 증거하는 새드엔딩을 맞이할 자들은?

분홍꽃구름 2020. 8. 1. 22:55

안녕하세요, 꽃구름입니다💕

지난번에 성경이 증거하는 해피엔딩을 맞이할 주인공들에게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성경에는 새드엔딩을 맞이할 자들도 등장한다는 사실!!! 우리가 동화책을 보더라도 오래오래 행복하게 사는 주인공 뒤에 나쁜 일을 해서 벌을 맞는 악당들이 있는 것처럼 말이죠! 오늘은 성경이 증거하는 새드엔딩을 맞이할 자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권선징악(勸善懲惡) | 인과응보(因果應報)

ⓒunsplash-criminal

「흥부와 놀부」의 놀부, 「금도끼 은도끼」의 욕심받은 나무꾼, 「혹부리 영감」의 마음씨 나쁜 영감님. 이 세 사람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바로 동화 속 악한 인물들로 그 끝은 벌을 받는 등 주인공과는 반대의 결과를 맞이하게 됩니다. 이에 어울리는 사자성어가 바로 선함을 권하고 악함을 징계한다는 뜻의 권선징악(勸善懲惡), 행한대로 결과를 얻는다는 뜻의 인과응보(因果應報) 가 되겠습니다. 그런데 성경에도 이런 자들이 등장합니다.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들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대로 심판을 받으니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이라
요한계시록 20장 12-14

여기서 '죽은 자'들은 육체의 죽음을 맞이한 영혼들을 의미합니다. 육체의 죽은 후에도 영혼이 여전히 존재하며 하나님의 보좌 앞에 나아가 자기 행위대로 심판을 받는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여기, 그 행위대로 불못(지옥)에 던지움을 받는 자들이 등장합니다. 어떤 행위로 이러한 새드엔딩을 맞이하게 되었을까요?

불법을 행하는 자

ⓒunsplash-bible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때에 내가 저희에게 밟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마태복음 7장 21-23절
인자가 그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나라에서 모든 넘어지게 하는 것과 또 불법을 행하는 자들을 거두어 내어 풀무 불에 던져 넣으리니 거기서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마태복음 13장 41-42절

예수님께서는 주여 주여 하는 자라고 해서 즉, 하나님을 믿는다고 해서 천국에 다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만 천국에 간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뜻이 아닌 불법을 행하는 자들은 풀무 불, 지옥의 형벌을 받을 것이라 하셨습니다. 불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하나님의 계명이 아닌 사람의 생각으로 만들어낸 사람의 계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날 성경에 없는 일요일예배나 크리스마스 숭배, 십자가 숭배 등이 바로 사람의 계명 중 대표적인 것들입니다.

하나님을 모르는 자들과 복음에 복종치 않는 자

뿐만아니라 데살로니가후서 1장에서는 하나님을 모르는 자들과 우리 주 예수의 복음을 복종치 않는 자들에게 영원한 멸망의 형벌을 내리신다고 경고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성경은 하나님을 알되 힘써 알아야 한다고 증거합니다(호6:3). 그렇다면 우리가 알아야 할 하나님은 어떤 하나님이십니까? 이 시대에는 성경의 예언따라 성령과 신부되어 오시는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을 우리가 알고 영접해야 구원(생명수)에 나아갑니다(계22:17). 따라서 아버지 어머니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자들이 결국 영원한 멸망의 형벌을 받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복음의 핵심은 새 언약 유월절입니다(골1:23, 고후3:6). 따라서 예수의 복음에 복종치 않는 자들은 유월절을 비롯한 새 언약의 절기를 행하지 않는 자들입니다. 따라서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자들이 결국 영원한 멸망의 형벌을 받습니다.

새드엔딩이 아닌 해피엔딩의 주인공

하나님의교회 : 성경이 증거하는 해피엔딩을 맞이할 주인공은?

안녕하세요, 꽃구름입니다💕 여러분은 어린 시절 동화책을 많이 읽으셨나요? 어린시절 제가 많이 읽고 좋아했던 책은 바로 '신데렐라'라는 동화였습니다. 해피엔딩의 주인공 어린시절 부모님��

flower-cloud.tistory.com

성경의 결말은 명확합니다. 하나님께 나아가 행위대로 심판을 받아 영원한 천국에 나아갈 자들이 있고 영원한 지옥에 형벌에 들어갈 자들도 분명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어떤 사람이 그 해피엔딩을 맞이할 주인공이며, 어떤 사람이 그 새드엔딩을 맞이할 자들인지 확실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 시대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을 영접하지 않는자, 새 언약의 복음(하나님의 법)이 아닌 사람의 계명(불법)을 지키는 자들이 바로 새드엔딩을 맞이할 자들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결말 속의 주인공이 되길 원하시나요?
당연히 영원한 천국의 축복에 참여할 해피엔딩의 주인공들이 다 되어야 하겠습니다. 성경이 증거하는 해피엔딩의 주인공들이 모이곳이 바로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천국에 나아갈 수 있는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알아보시고 행하시어 영원한 행복에 나아가시길 소망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