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꽃구름 피어나는 곳

어머니 하나님 드러내는 성경 속 이야기가 있다? 본문

영원히빛나는별

어머니 하나님 드러내는 성경 속 이야기가 있다?

분홍꽃구름 2020. 11. 11. 23:37

'어머니 하나님'이라는 말이 정말 성경에 있는가? 많은 이들이 궁금해할 것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직접 그 단어가 등장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성경 속 다양한 가르침들 속에서 충분히 그 증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솔로몬의 재판' 속에 담긴 어머니 하나님 증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머니 하나님 드러내는 성경 속 일화

이스라엘의 3대 왕이었던 솔로몬은 하나님께 일천번제를 올리며 간절히 기도하였습니다. 꿈에 나타나신 하나님께서는 그에게 무엇이든 구하는 걸 주겠다 약속하시고 솔로몬은 백성들의 송사를 듣고 분별할 수 있는 지혜를 구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긴 생명도, 부도 아닌 백성들을 위한 지혜를 구한 솔로몬에게 넘치는 지혜와 부와 영광까지게 주십니다. 그렇게 지혜의 왕이라 불리운 솔로몬이 행한 재판 중 성경에는 참 어머니를 가리는 재판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pixabay : solomon

어는 날, 한 아기를 두고 두 여인이 서로 자신이 아기의 참 어머니라며 솔로몬을 찾아왔습니다. 요즘 시대라면 유전자 검사를 통해 DNA 분석을 하면 쉽게 그 친모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솔로몬 시대는 그러한 과학기술은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솔로몬은 과연 어떠한 방법으로 아기의 진짜 어머니를 찾아냈을까요? 솔로몬은 놀랍게도 칼을 가져와 아이를 둘로 나누어 가지라 명합니다. 그 말을 들은 진짜 어머니는 아이의 생명을 잃을 수 없기에 차라리 가짜 어머니에게 주고 죽이지 말아달라고 청합니다. 반대로 가짜 어머니는 차라리 둘로 나누어 내 아이도, 네 아이도 되지 말게 하자고 합니다. 그 말을 듣고 솔로몬은 자식을 향한 어머니의 사랑, 모성애를 통하여 참 어머니를 가려내고 아기를 돌려주게 됩니다(열왕기상 3:17-28).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솔로몬의 수많은 재판 중에서 참 어머니를 가려내는 내용을 기록하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성경은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책입니다(요5:39). 따라서 솔로몬의 재판 또한 그저 지나간 과거의 역사가 아니라 결국은 우리를 향한 교훈의 말씀이요, 하나님을 증거하는 기록입니다.

 

성경이 증거하는 어머니 하나님

하나님의 지혜로 솔로몬이 아기에게 참 어머니를 찾아주었듯이 하나님께서는 구원받을 성도들에게 어머니 하나님이 계심을 증거하셨습니다.

갈라디아서 4장 26절

성경은 '우리'에게 하늘 아버지가 계심을 증거합니다(마6:9). 그런데 같은 성경은 아버지 하나님 뿐만 아니라 어머니 하나님의 존재하심도 증거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라는 사람들은 구원받을 성도들로서 그 근본은 하늘에서 범죄하고 이 땅에 내려온 잃어버린 바된 죄인들입니다(눅19:10, 마9:13). 이런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고자 하늘에 계셨던 어머니 하나님께서 하늘에서 이 땅으로 내려오실 것을 성경은 예언하였고(계21:9-10) 그 예언대로 어머니 하나님께서 오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우리' 라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하셨습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의 생각대로 만약 하나님이 한 분 이시라면 '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분명 복수로 당신을 표현하셨고 그 '우리' 라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결과물이 남자와 여자였습니다. 이는 하나님의 형상안에도 남성적 형상의 하나님 뿐만 아니라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이 존재하신다는 증거입니다. 수천년동안 남성적형상을 아버지 하나님이라고 불러온 우리들이 여성저 형상의 하나님을 어떻게 불러야할까요? 당연히 어머니 하나님이라 불러야합니다.

 

결론: 어머니 하나님을 믿어야 한다

뱀과 여자, 곧 마귀와 어머니는 원수관계에 놓여 있습니다(창3:14-15). 그래서 마귀는 우리가 어머니 하나님의 존재를 깨닫지 못하도록, 어머니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못하도록 우리의 심령을 미혹합니다. 그러한 모든 원수 마귀의 술수에 넘어가 우리 영혼의 참 어머니이신 하늘 어머니를 알아보지도 영접하지도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에 놓여서는 안되겠습니다.

이 땅에 태어난 모든 영혼들은 솔로몬의 재판 속 참 어머니를 찾지 못하던 아기의 입장과도 같습니다. 하나님의 지혜로 솔로몬이 참 어머니를 가려내고 아기에게 참 어머니를 찾아준 것처럼 하나님의 은혜로 먼저 어머니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면 영적 솔로몬이 되어 전 세계 70억 인류에게 어머니 하나님을 전해야겠습니다. 

어머니 없이는 생명도 없습니다. 어머니 하나님이 계시지 않고서는 우리의 영혼은 생명 가운데 거할 수 없습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성경이 증거하는 어머니 하나님을 알아보시고 영접하셔서 영원한 생명안에 거하시길 소망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