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꽃구름 피어나는 곳

하나님의교회 : 믿기만 하면 무조건 구원받을까? 행하지 않아도? 본문

영원히빛나는별

하나님의교회 : 믿기만 하면 무조건 구원받을까? 행하지 않아도?

분홍꽃구름 2021. 1. 6. 21:58

안녕하세요, 꽃구름입니다💕

여러분은 주위에 신앙생활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가요? 신앙생활을 하는 이유, 하나님을 믿는 믿음의 목적은 영혼의 구원입니다(벧전1:8). 그래서 저는 하나님의 교회성도로서 하나님의 뜻을 따라 구원의 축복이 약속된 유월절을 비롯한 하나님의 계명을 소중히 지키고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어떤 분들은 '믿기만하면 무조건 구원받는 것이지 유얼절을 지켜서 구원받는 것은 아니다'라고 생각하시더라고요. 이 부분에 대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생각해보겠습니다.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

믿음으로 구원받는 것은 당연합니다. 믿음이 없다면 구원받을 수 없죠. 그렇지만 구원에는 믿음뿐만 아니라 믿음으로 이루어지는 행함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위의 예수님의 말씀을 볼 때, 믿기만 하면 침례를 받지 않아도 구원받을 수 있는 것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이처럼 구원에는 믿음으로 이루어지는 행함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행함이 없는 믿은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
야고보서 2장 17절

 

네가 나와 상관이 없느니라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제자라 해도 특정한 '행함'이 없으면 당신과 아무 상관이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베드로가 가로되 내 발을 절대로 씻기지 못하시리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너를 씻기지 아니하면 네가 나와 상관이 없느니라
요한복음 13장 8절

이 당시 베드로는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믿고 있었습니다(마16:16).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수님께서는 그에게 "내가 너를 씻기지 아니하면 네가 나와 상관이 없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과 상관없는 자가 구원받을 수 있을까요? 없습니다. 이처럼 구원받기 위해서 그리스도를 향한 믿음을 가지고 우리가 꼭 행해야 할 일들이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것이 바로 침례와 유월절입니다.

 

구원은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에게

'주여 주여 하는 자'는 하나님을 믿는 사람을 뜻합니다. 그런데 하나님을 믿는 다고 해서 다 천국(구원)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고 예수님께서는 분명히 말씀주셨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것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천국(구원)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무조건 믿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믿음으로 하나님의 뜻을 행해야 하겠습니다. 침례와 유월절은 누구의 뜻입니까? 하나님의 뜻이 분명합니다.

 

유월절 지키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십자가에서 운명하시기 전날 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과 함께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시며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유월절은 예수님의 살과 피로 약속된 떡과 포도주를 먹는 날입니다.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지 않는 자는 생명이 없다고 하셨습니다(요6:53). 그렇기에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는 자에게는 영생과 죄사함의 축복, 즉 구원의 축복이 약속하셨습니다(마26:26-28, 요6:53-54).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의 뜻대로 침례와 유월절을 비롯한 하나님의 뜻을 행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혹시 무조건 믿기만 하면 구원받는다는 생각 해보신 적은 없으신가요? 하나님의 가르침대로 믿음으로 온전한 행함을 이루셔서 하나님의 넘치는 축복 받으시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