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꽃구름 피어나는 곳

레시피리뷰 : 제철 통영가리비로 만든 가리비 갈릭버터구이 본문

먹고보고즐기는리뷰

레시피리뷰 : 제철 통영가리비로 만든 가리비 갈릭버터구이

분홍꽃구름 2020. 1. 13. 00:42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여러분은 온라인으로 신선식품 구입하시나요?

저는 사실 신선식품은 직접 마트나 시장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사는게 낫다고 생각해서

온라인 구매는 조금 꺼려해왔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위메프에서 싹슬이딜이라고해서 통영 가리비를 마리당 290원에 팔더라구요?!

조금 고민하긴했지만 딱 1시간만 세일이라길래 혹-해서 구입했습니다ㅎㅎ

35마리에 10,150원인데 5마리를 서비스로 주셨어요!

 

바로 다음날 배송이 왔는데 아이스박스 포장으로 생각보다 신선하더라구요!!

세척해서 삶아봤는데 알이 작긴해도 맛있었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더 맛있게 먹어볼까해서 가리비갈릭버터구이를 해보았습니다^^


 [ 가리비 버터갈릭구이 ]

준비물 : 살짝 익힌 가리비, 버터, 마늘, 후추

 

제철 통영 가리비 _ 가리비 버터갈릭구이

 

살짝 삶아낸 가리비입니다.

크기는 손바닥 반 만한 사이즈네요-

 

 

제철 통영 가리비 _ 가리비 버터갈릭구이

 

요렇게 보면 익은 가리비가 보입니다-

조금.. 작긴 작아요ㅋ

 

 

제철 통영 가리비 _ 가리비 버터갈릭구이

 

부드럽게 떨어지네요-

 

 

제철 통영 가리비 _ 가리비 버터갈릭구이

 

그릇에 모아놓고 보니 그래도 꽤 되네요!

저기 거무스름한게 가리비 내장인데 

알고보니 저걸 제거하고 먹는게 좋다는 얘기만 많더라구요..

무지해서 저는 그냥 제거 안 하고 먹었네요..ㅠㅠ

그래도 아픈 곳은 없었습니다..

 

 

제철 통영 가리비 _ 가리비 버터갈릭구이

 

마늘 한 숟가락 + 버터 반 숟가락을 팬에 올려 녹여줍니다.

 

 

제철 통영 가리비 _ 가리비 버터갈릭구이

 

버터가 녹으면 가리비를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 후추)

이미 살짝 삶아낸거라 너무 오래 익히면 질겨져요!

짧은 시간내 볶아냅니다-

 

 

제철 통영 가리비 _ 가리비 버터갈릭구이

 

짜잔 -

채소를 같이 좀 넣을 껄 아쉬움이 남긴하지만

그래도 맛은 GOOD!!

가리비 자체가 그냥 먹어도 달고 맛있는데

버터갈릭구이로 먹으니 더 맛있더라구요^^

 

이렇게 먹고 마트에 갔는데 요즘 진짜 가리비 철이 맞는지 

마트에서 저렴하게 팔더라구요//

 

그리고 검색해보니까

가리비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칼로리와 콜레스테롤은 낮고

단백질과 미네랄은 풍부하다네요. 

 

제철 가리비 드시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