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꽃구름 피어나는 곳

하나님의교회 : 2020년 봄절기, 유월절과 무교절과 부활절 본문

영원히빛나는별

하나님의교회 : 2020년 봄절기, 유월절과 무교절과 부활절

분홍꽃구름 2020. 4. 6. 23:58

안녕하세요, 꽃구름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의 가르침대로 주간절기인 안식일과 삼일예배 외에도 연간 절기인 3차의 7개 절기를 지킵니다. 오늘은 그 중 봄절기인 유월절, 무교절, 부활절의 의미와 유래, 예언성취와 절기에 담아놓으신 약속된 축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월절 _ 재앙이 넘어가는 절기

유월절은 성력 1월(닛산월) 14일 저녁에 행해지는 절기입니다.

3500년 전, 이스라엘이 애굽에서 해방되었던 역사가 그 유래가 되었습니다.

모세를 통하여 유월절날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해방시킨 것은 장차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를 유월절로 죄악 세상에서 해방시킬 것에 대한 그림자였습니다. 구약시대 양을 잡아 지키던 유월절은 신약시대,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새 언약 유월절로 완성되었습니다.

유월절에는 죄 사함(마26:26-28)과 영생(요6:53-54)의 축복을 주시고 재앙을 면할 수 있는(출12:13) 축복도 주십니다. 그리고 이 날에는 하나님 외에 모든 다른 신 심판(출12:12)을 받으며 유월절은 하나님의 인(요6:27,56/계7:1-3))으로서 유월절 지킨 자들은 마지막 재앙을 면할 수 있다는 약속도 주셨습니다.

 

무교절 _ 그리스도의 희생을 기념하는 절기

.

무교절은 성력 1월(닛산월) 15일에 행해지는 절기입니다.

모세를 통하여 1월 15일 라암셋에서 출발하여 홍해 바다를 건너기까지의 고난(앞에는 바다가 있고 뒤에는 애굽의 군대가 추격해오는 진퇴양난의 고통 속에서 하나님의 보호하심속에 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인도하사 홍해를 건너기까지 당했던 고난)이 그 유래가 되었습니다.

무교절은 유월절 다음날부터 홍해 바다를 건너기까지의 고난을 기억하기 위하여 무교병과 쓴 나물을 먹었던 절기로서 신약시대, 유월절 다음 날 예수님께서 오전 아홉시부터 오후 세 시까지 여섯 시간동안 우리의 죄를 대신하시기 위하여 십자가에 매달리사 고통당하심으로 무교절의 예언을 이루셨습니다.

구약시대에는 무교병과 쓴 나물을 먹으면서 고행을 되새겼다면 신약시대에는 금식함으로써 그리스도의 고난에 동참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무교절의 고난을 통하여 온전케 됨을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를 위하여 고난 받는 자는 천국이 저희 것이라 하셨습니다(마5:10).

 

부활절 _ 하나님의 부활의 권능을 기념하는 절기

부활절은 구약시대에는 초실절이라고 하여 무교절 후 첫 안식일 이튿날(일요일)에 행해지는 절기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홍해 바다에서 상륙하고 뒤따라오던 악의 무리들이 전멸되었던 것이 그 유래입니다.

모세를 통하여 홍해 바다를 들어가게 하신 것은 예수님께서 무덤에 들어가실 것을 뜻하고, 육지에 상륙한 것은 예수님께서 무덤에서 부활하실 것을 뜻합니다. 안식일 이튿날(일요일)에 처음 익은 이삭 한 단을 요제의 제물로 하나님께 드렸는데 이는 첫 열매 되신 예수님께서도 일요일에 부활할 것에 대한 예언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부활절을 통하여 부활의 산 소망을 약속하여 주셨으며 영안을 밝혀주는 떡을 떼며 기념합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바로 구원의 장소 '시온'

세상을 홍수로 멸하시기 전, 아브라함에게 허락하신 구원의 장소가 '방주'였던 것처럼 그리고 악한 소돔과 고모라를 유황불로 멸하실 때 롯에게 예비하신 구원의 장소가 '소알성'이었던 것처럼 하나님께서 이 시대 구원의 장소를 우리에게 알려주셨습니다. 그곳이 어디입니까? 바로 절기 지키는 시온입니다.

유월절, 무교절, 부활절을 비롯한 3차의 7개 절기가 행해지는 시온, 바로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의 가르침대로 하나님의 절기를 소중히 지킵니다.

2020년 새 언약 유월절은 양력 4월 7일 저녁, 무교절은 4월 8일, 부활절은 4월 12일입니다. 절기의 소중함을 깨닫는 가운데 은혜롭게 봄절기 지키셔서 약속하신 많은 축복 받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