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꽃구름 피어나는 곳

하나님의교회 : 성경에서 말하는 이단은 누구인가요? 본문

영원히빛나는별

하나님의교회 : 성경에서 말하는 이단은 누구인가요?

분홍꽃구름 2020. 4. 10. 22:30

안녕하세요, 꽃구름입니다 🌼

 

신앙 생활을 하시지 않는 분들도 '이단'이라는 단어는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쉽게 말해 '잘못된 교회', '옳지 못한 교회'를 '이단 교회'라 지칭하는 것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오늘은 성경에서 말하는 이단은 누구인지, 어떤 행위를 하는 교회가 이단 교회인지 확실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원받지 못할 거짓 선지자, 이단

그러나 민간에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저희는 멸망케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여럿이 저희 호색하는 것을 좇으리니 이로 인하여 진리의 도가 훼방을 받을 것이요 저희가 탐심을 인하여 지은 말을 가지고 너희로 이를 삼으니 저희 심판은 옛적부터 지체하지 아니하며 저희 멸망은 자지 아니하느니라
베드로후서 2장 1-3절

베드로는 '거짓선지자', '거짓선생'과 같은 구원받지 못할 자들에 대하여 '이단'이라 칭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단의 특징을 다음과 같이 크게 두 가지로 증거하였습니다.

[ 이단의 특징 : ① 하나님을 부인 ② 지은 말 ]

이단에는 하나님의 말씀이 기준이 되어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지 않는 절대적 이단과 사람의 생각이 기준이 되어 자신의 교리와 맞지 않을 때 상대적인 다름으로 인해 규정하는 상대적 이단이 있습니다. 이 중 우리가 반드시 알아보아야 할 것은 절대적 이단입니다. 우리의 구원과 멸망은 하나님께서 허락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이단(절대적 이단)은 누구일까요?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것이 이단

유월절 양을 잡을 무교절일이 이른지라 예수께서 베드로와 요한을 보내시며 가라사대 가서 우리를 위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여 우리로 먹게 하라 ... 저희가 나가 그 하시던 말씀대로 만나 유월절을 예비하니라 때가 이르매 예수께서 사도들과 함께 앉으사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누가복음 22장 7-15절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고 베드로후서에 이단의 특징을 증거한 사도 베드로가 무엇을 지키고 있습니까? 유월절입니다. 그리고 베드로 뿐만 아니라 요한을 비롯한 제자들과 예수님께서 유월절을 함께 지키는 장면입니다. 그렇다면 유월절을 지키는 것이 이단일까요? 지키지 않는 것이 이단일까요? 당연히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것이 이단이며, 그 결과는 심판과 멸망입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그토록 제자들과 함께 지키기를 원하고 원하셨던 유월절을 '지킬 필요가 없다'라고 하는 자 또한 '지은 말' 하는 자로 이단입니다. 사도들은 예수님께서 부활, 승천 하신 이후로도 유월절을 지켰습니다(고전11:23-26). 

 

육체로 오신 하나님을 믿지 못하는 것이 이단

말씀이신 하나님께서 육신이 되어 오셨으니 바로 2천년 전 이 땅에 임하신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은 얼마든지 육신을 입고 오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혹자는 '하나님께서 어떻게 육신으로 올 수 있느냐? 그건 이단이다'라고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성경의 증거를 바라볼 때, 오히려 육체로 오신 하나님을 믿지 못하는 것이 이단입니다.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 하신대 유대인들이 다시 돌을 들어 치려 하거늘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아버지께로 말미암아 여러가지 선한 일을 너희에게 보였거늘 그 중에 어떤 일로 나를 돌로 치려하느냐 유대인들이 대답하되 선한 일을 인하여 우리가 너를 돌로 치려는 것이 아니라 참람함을 인함이니 네가 사람이 되어 자칭 하나님이라 함이로라
요한복음 10장 30-33절

2천년 전 많은 유대인들이, 종교지도자들이, 제사장들이 성경의 예언따라 육체로 오신 그리스도이신 예수님을 믿지 못하고 십자가에 못박았습니다. 그들의 결국은 심판과 멸망뿐이었습니다. 그러나 사도들은 성경을 믿고,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을 올바로 깨달았기에 육체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증거하였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사도들과 같이 성경이 증거하는 육체로 오신 하나님을 올바로 영접해야합니다.

 

어머니하나님을 부인하는 것이 이단

하나님께서는 '우리'라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셨고 그 결과 남자와 여자가 창조되었습니다. 이는 하나님의 형상안에도 남성적형상과 여성적 형상이 계신다는 것, 곧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께서 존재하신다는 증거입니다. 아버지하나님뿐만 아니라 어머니하나님도 계심을 성경은 분명히 증거합니다. 성경대로 어머니하나님도 믿는 것이 진리입니다. 만약 어머니하나님을 부인하고 믿지 못한다면 이단입니다. 그리고 '어머니하나님을 믿어서는 안된다' 라고 지은 말 하는 것도 이단입니다. 

 

성경이 증거하는 진리 교회,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의 교회가 정말 성경대로 행하는 참 교회라는 걸 많은 분들이 아시고 다니시는데요. 그렇지만 아직도 하나님의 교회를 이단교회라고 오해하는 분들도 간혹 계십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의 가르침대로, 하나님의 가르침대로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입니다. 그리고 성경의 예언대로 육체로 임하신 그리스도, 성령과 신부되신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을 믿는 교회입니다.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절대적이단에 대하여 살펴본 결과 하나님의 교회는 참 진리 교회임이 분명합니다. 성경대로 행하는 하나님의 교회에서 영원한 축복 받으시길 소망합니다.